충청권 전형안내/모의면접 20일.. 교사연수 3일부터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동국대가 본격적으로 찾아가는 고교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대는 ‘Dream Package 찾아가는 전형안내/모의면접’ ‘Dream Workshop 찾아가는 교사연수’, ‘Dream세미나 학부모연수’ 접수안내/일정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전형안내/모의면접의 경우 20일 충청권 고교생100명, 교사24명을 대상으로 전형안내와 모의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사연수의 경우 3일부터 내달 9일까지 12개 거점지역 고교교사 480명(회당 40명/고교별 2명이내)을 대상으로 전형안내, 서류평가 실습 등이 진행된다. 학부모연수는 20일(충남권-대전), 내달 11일(영남권-부산) 각 중고생 부모100명을 대상으로 향후 입시방향, 학종 준비 등에 대한 안내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형안내/모의면접 신청은 1일 오전10시부터 8일 오후4시까지다. 교사연수와 학부모연수는 접수가 진행중이며 모든 신청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

동국대는 2021수시 학종에서 DoDream전형609명 학교장추천인재390명을 모집한다. DoDream과 전형방법이 동일한 DoDream(소프트웨어)는 64명을 모집한다. 올해 변화된 내용은 논술 수능최저 각 영역별 응시 기준 폐지, 논술 자연계열 수능최저 완화, 소프트웨어 특기자 폐지 후 학종으로 변경 등이다. 논술 자연계열은 국/수(가)/영/과탐 중 2개 영역 등급합 4이내에서 5이내로 변경됐다. DoDream(소프트웨어)의 경우 특기자가 폐지되고 학종전형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멀티미디어공학에서만 모집하는 차이다.

동국대가 본격적으로 찾아가는 고교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대는 ‘Dream Package 찾아가는 전형안내/모의면접’ ‘Dream Workshop 찾아가는 교사연수’, ‘Dream세미나 학부모연수’ 접수안내/일정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동국대 제공
동국대가 본격적으로 찾아가는 고교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대는 ‘Dream Package 찾아가는 전형안내/모의면접’ ‘Dream Workshop 찾아가는 교사연수’, ‘Dream세미나 학부모연수’ 접수안내/일정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동국대 제공

20일 대전 컨벤션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실시하는 ‘Dream Package 찾아가는 전형안내/모의면접‘은 충청권 고교생/교사에게 맞춤형 정보와 모의면접 체험을 제공한다. 입학사정관이 직접 지역을 방문해 진행되며, 모의면접을 통해 객관적인 피드백과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1일 오전10시부터 8일 오후4시까지며, 모의면접 대상자(고교생)/참관자(교사) 발표는 12일 오후5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신청 시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신청한다. 고교생은 신청 시 동국대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전공)을 정하고, 지원동기를 300자 이내로 서술해야 한다. 동국대 입학관계자는 “모의면접 대상자 선발기준이 선착순이 아닌 프로그램 참여의지가 높은 순이라, 지원동기를 충실히 작성해야 모의면접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다”며 “대상자로 선발되면 모의면접 당일 학생부를 출력해 지참해야 한다. 한 면에 두쪽씩 출력하거나 사진으로 촬영한 자료는 제출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DREAM Workshop 찾아가는 교사연수‘는 3일부터 내달 9일까지 12개 거점지역을 순회하며, 각 지역의 고교교사를 대상으로 전형안내, 서류평가 실습 등을 제공한다. 회당 40명의 교사가 참여할 수 있고 고교별로는 2명이내가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내용은 2020전형결과/2021대입전형 심층안내, 모의서류평가시스템 기반 서류평가 등으로 이뤄진다. 모의서류평가시스템 기반 서류평가 실습을 진행하고 교사들의 학종평가 방식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신청은 지역별 시행일 일주일 전까지며 현재 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일정/장소는 ▲광주 6/3(수)광주 라마다호텔 ▲전주 6/4(목)전주 라마다호텔 ▲청주 6/10(수)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 ▲제주 6/11(목)제주 신라스테이 ▲천안 6/17(수)천안 신라스테이 ▲대전 6/18(목)대전 인터시티호텔 ▲강릉 6/24(수)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원주 6/25(목)원주 인터불고호텔 ▲포항 7/1(수)포항 필로스호텔 ▲대구 7/2(목)대구 인터불고호텔 ▲창원 7/8(수)창원 그랜드머큐어앰배서더호텔 ▲부산 7/9(목)해운데 센텀호텔 등이다.

학부모연수는 20일 충남권(대전) DCC대전컨벤션센터, 내달 11일 영남권(부산) BEXCO에서 중고생 자녀를 둔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후1시부터 5시까지 대입환경의 변화, 대입제도의 발전 방향, 학종의 개념, 평가자료의 방법과 이해, 최근 동국대 입시방향 등을 소개한다. 학종 실제 합격사례도 공개해 준비방법, 방향 등을 제시한다. 오후5시부터 6시까지는 입학사정관과의 상담을 통해 입시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