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산학협력단과 (사)대한라이프스타일의학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타진한다. 29일 산학협력단 세미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오석흥 산학협력단장과 조백환 (사)대한라이프스타일의학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 체결 내용으로는 △라이프스타일 의학을 통한 로컬 커뮤니티 케어 분야 협력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교육과정 협의 및 실무 교류 △학생 취업 지원 △각종 기획 및 프로젝트 공동참여 등이다.

오석흥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 (사)대한라이프스타일의학회와 유기적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사)대한라이프스타일의학회는 농·식품 분야와 운동요법, 첨단 의학 기술 등을 연계하여 라이프스타일 개선을 통한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이날 조백환 (사)대한라이프스타일의학회장은 대학 본관 3층 영상정보실에서 식품특성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감염병 시대의 라이프스타일 의학’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사진=우석대 제공
사진=우석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