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성결대는 대학일자리센터가 학생들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준비 등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잡담의 성공 취업플랫폼인 '자소서마법사'를 지난해에 도입해 올해도 적극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에 '자소서 마법사' 프로그램을 이용한 학생들이 1인당 평균 6.3회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으며, 취업 시장 또한 지난해보다 직무 적합성이 중요해짐에 따라 '자소서 마법사' 프로그램을 통해서 현재 산업 수요와 희망직무에 맞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자소서 마법사' 는 크게 ▲직업찾기, 직무분석, 행복한 천직 찾기 등 진로설정 서비스와 ▲커리어로드맵, SWOT분석 등 목표관리 서비스 ▲직무 및 기업별 자기소개서 사례 제공 및 작성 가이드 ▲면접준비에 필요한 답변 사례 및 1분 스피치 준비 서비스로 구성돼있다.

저학년들은 학과별 진출직업 정보와 1천여 개의 직업에 대한 세부정보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자신의 성격, 강점, 선호도 등을 진단하고 가장 잘 맞는 최적의 직업과 직무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결정 진로에 따른 학년별 경력개발계획을 수립해 직무중심 커리어 로드맵을 만들어 나가도록 방향을 제시 받을 수 있다.

고학년들은 직무별로 나눠진 2만5000개 이상의 취업에 성공한 사례들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전, 현직 인사 담당자 100여 명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양질의 직무별 맞춤식 자기소개서 사례를 참고할 수 있다. 또한 단순히 참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제공되는 자료를 바탕으로 본인의 강점과 경험을 살린 나만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직접 서류지원을 해봄으로 취업 준비의 자신감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남선혜 팀장은 "올해는 '자소서 마법사' 프로그램을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해, 우리 성결대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의 사용도 확대할 예정이다.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필요했던 취업 준비생을 위해 '자소서 마법사'를 활용해 서류와 면접전형을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