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억9400만원 국고 지원받아 대입 전형 공정성 강화 등 사업 추진
입학사정관 인원 확대에 따른 대입전형 운영 역량 강화 좋은 평가 받아
대입 토크콘서트, 찾아가는 전공체험, 오픈캠퍼스 등 추진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영남대가 교육부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전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합리적 대입전형 운영을 통한 교육과정에 충실한 고교교육 여건 조성을 위해 대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교교육 기여대학으로 선정되면 대입 전형 공정성 강화 활동, 사회적 배려 대상자/지역 균형 관련 전형 운영 관련 비용을 지원받는다.

교육부가 28일 발표한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결과에 따르면, 영남대를 포함해 전국적으로 75개 대학이 선정돼 약 698억원을 지원한다. 영남대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정부로부터 7억9400만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영남대는 대입전형 공정성 강화, 대입전형의 단순화 및 정보공개 확대,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 강화, 사업 운영 계획 등 평가 영역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입학사정관 인원을 확대해 대입전형의 운영 역량을 강화한 점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영남대는 입학사정관 역량강화 교육,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시스템 개발/운영 등을 통해 대입전형 운영/역량을 강화하고, 대입 토크콘서트, 대학체험학습, 찾아가는 전공체험, 오픈캠퍼스, 천마스콜레(중/고등학교 동아리활동 운영 지원),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진로/진학 교실 등의 학교교육 내실화 프로그램 운영에 지원금을 적극 활용하다는 방침이다.

신용호 영남대 입학처장은 "고교교육 기여대학으로서 대입전형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대입전형 운영뿐만 아니라, 학교교육을 내실화하고 학생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영남대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전신인 '입학사정관제 지원사업'에 2010년부터 2013년까지 4년 연속 선정된 바 있으며,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은 2014년과 2016년에 이어 세 번째다.

사진=영남대 제공
사진=영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