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2020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림대는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20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된 곳은 총 75개교이며 한림대는 유형I(지원 자격에 제한없는 유형)에 선정돼 총 사업비 7.05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고교교육 내실화 및 학생/학부모의 대입 부담 완화에 기여하는 대학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림대는 최근 6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한림대는 ▲대입전형 공정성 강화활동 ▲대입전형 단순화 및 정보공개 강화 ▲사회통합전형(사회적배려대상자 관련 전형 및 지역균형 발전 관련 전형) 운영 등에서 종합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속적으로 블라인드 면접을 시행하고 있으며, 외부공공사정관을 도입하는 등 대입전형 공정성 제고에 노력해 학생부종합전형을 비롯한 대입전형의 사회적 신뢰를 쌓아나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 선정으로 고교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찾아가는 고교 대상 전공 특강, 전공체험 캠프. 춘천입시상담소, 찾아가는 입학전형 설명회를 대면과 비대면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1:1 진로상담 등 진로탐색과 진학지도를 위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진=한림대 제공
사진=한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