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6일(화) 오후 1시 30분, 강원유아교육진흥원 늘해랑에서 ‘2020 강원교육 정책숙려제 정책 자문위원회’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추진되는 ‘강원교육 정책숙려제’는 도민의 관심이나 파급력이 큰 교육정책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의제 선정위원회에서 공모를 통해 의제를 선정한 후, 정책 자문위원회, 정책 참여 토론회 등의 숙의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의제는 ‘학생의 학교 운영 및 교육과정 운영 참여 활성화’로 교육정책디자인연구소 김요섭 정책위원장의 초안 발제에 이어 정책 자문위원의 모두 발언, 자유 발언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학생, 교사, 학부모 및 각 단체 대표 18명으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회는  향후 정책 참여 토론회 등을 통한 강원도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도교육청 장주열 기획조정관은 “학생이 학교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민주시민의 자질과 태도를 기르는 일”이라며, “강원교육정책에 대한 도민의 다양한 의견에 귀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