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전남교육청은 나주공업고등학교(교장 임언택) 장병찬(2020년 2월 졸업)군이 경기도 화성시 도시공사 공채에 최종 합격했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 화성시 도시공사는 화성시 산하 택지사업, 산업단지 조성사업 등을 운영하는 공공기관으로 화성 내 동탄 2 신도시와 같은 택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장병찬군은 중학교에서 나주공업고 진학 당시 중위 정도의 내신성적을 갖고 있었으나, 졸업 후에도 취업역량강화반 지도교사의 온라인 개별지도와 함께 재학 시 갈고 닦은 국가직무능력표준인 NCS 교육과정, 한국사 1급, 기계설계/CAD, 기계조립 등 현장 실무에 필요한 각종 자격증을 취득해 본인의 취업역량을 키워왔다.

나주공고 임언택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학교, 지역 인재가 지역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장병찬군의 공공기관 공채 합격의 주역인 학교 내 취업역량강화반 맡은 지도 선생님들에게 격려와 당부의 말을 했다. 특성화고등학교의 교육은 꼭 졸업 당해 연도에 성과를 바라지 말고 졸업 후 3년 4년이 지나 병역 문제가 해결되면 언제든 공공기관 대기업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평생 먹고살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본교육에 충실해 달라는 당부를 했다.

나주공고는 현재 지역 인재 육성 특성화고로의 전환을 진행 중이며, 공기업 및 대기업과 공무원 취업을 목표로 하는 취업역량강화반과 중소/중견 기업 취직을 목표로 하는 산학 연계 취업맞춤반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 개인차를 고려한 취업 진로 지도를 안내하고 있다.

전남 나주공업고등학교 장병찬(2020년 2월 졸업)군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전남 나주공업고등학교 장병찬(2020년 2월 졸업)군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