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충북대는 의과대학 의학과 박종혁 교수가 최근 국제학술지인 Translational Lung Cancer Research(폐암중개연구, 이하 TLCR)와 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국제환경연구/공중보건저널, 이하 IJERPH)의 편집위원으로 선임됐다고 15일 밝혔다.

두 저널은 임상역학과 보건정책 및 환경보건 분야에서 최고 권위의 의생명융합적 국제학술지로 2018년 기준 인용지수(Impact Factor)가 각각 4.806, 2.948에 달하는 저널이다.

앞으로 박종혁 교수는 편집위원으로서 논문 게재 여부에서 가장 중요한 '심사자 선정 및 평가, 게재 결정' 역할을 담당한다.

박 교수는 "임상역학, 환경보건/보건정책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TLCR와 IJERPH 저널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내의 임상 및 보건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 교수는 현재까지 총 200여 편의 논문을 국제저명학술지에 발표했으며 최근에는 장애인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과학적 연구방법을 개발하고 보건의료 정책의 토대를 마련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이달의 과학기술인상'을 수상하는 등 연구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충북대 박종혁 교수 /사진=충북대 제공
충북대 박종혁 교수 /사진=충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