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영혼수선공' 주민경이 생활 밀착형 열연으로 '공지선'을 완성시켰다. 13, 14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에서는 공지선(주민경 분)이 위로와 독설을 오가며 한우주(정소민 분)에게 '단짠단짠'을 선사한 가운데, 주민경이 생동감 넘치는 연기력으로 눈길을 끄는 모습이 그려졌다.

공지선은 혼자서 음식을 만들고 서빙까지 하느라 정신없이 바쁜 와중 한우주가 불쑥 나타나 식당 일을 도와주자 고마워하면서도 "오늘 또 뭔가 있네"라며 걱정스러운 눈빛을 내비쳤다. 이후 병원 사람들이 공밥집을 찾아왔는데, 맛있는 음식으로 분위기가 무르익을 때쯤 남성 손님들이 들어와 한우주에게 시비를 걸기 시작했다. 한우주는 결국 화를 참지 못하고 손님을 밀쳐 넘어트렸고 공지선은 가게에서 일어난 갑작스러운 사고에 놀라 얼어붙었다.

사람들이 모두 가게에서 나가고 상황이 어느 정도 수습되자 공지선은 한우주에게 화난 어투로 욱하는 성질 좀 고치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서운해하는 한우주에도 "너 요즘 상담 안 받았지?"라고 말하고는 한숨을 내쉬었고 자신을 환자 취급하는 공지선에 한우주는 표정을 굳히며 자리를 박차고 나갔다. 그러자 공지선은 한순간 자신의 실수를 인지, 미안해하며 한우주가 나간 문을 바라봤다. 하지만 소꿉친구인 만큼, 두 사람은 금세 자연스럽게 화해하며 절친임을 증명했다.

반면 공지선과 한우주는 식당으로 황민욱이 예고도 없이 찾아오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황민욱은 한우주의 전 남자친구로 한우주에게서 선물 받았던 시계를 맡기기 위해 공밥집을 방문했던 것. 이들의 말다툼을 지켜보던 공지선은 황민욱이 '네 인생에도 문제 있다'는 독한 말을 내뱉고 떠나자 대신 버럭했고 '팩트 폭격'에 갑자기 눈물이 터진 한우주를 위로했다.

이렇듯 주민경은 정소민과의 '찐친' 케미를 선보이며 활약을 펼쳤다. 정소민의 감정 상태를 말하지 않아도 빠르게 먼저 캐치하는 것은 물론 서로에게 너무 솔직하기에 자주 부딪히고 싸우기도 하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바로 풀어지는 현실 우정을 보여줘 극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는 주민경의 생활 밀착형 열연이 빛을 발했다. 씬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특유의 실감 나는 표현력과 연기인지 실제인지 분간이 안 갈 정도의 현실감 넘치는 연기력이 '공지선'의 완성도를 높이며 이목을 사로잡은바. 이에 앞으로의 전개 속에서도 빛날 주민경의 존재감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영혼수선공'은 매주 수, 목요일 방송된다.

주민경. /사진=KBS2 '영혼수선공' 제공
주민경. /사진=KBS2 '영혼수선공'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