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채널 '화천한글교육' 통해 한글수업 동영상 제공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강원교육청은 강원화천교육지원청이 27일 본격적인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초등 1학년 학생과 교사를 위한 한글수업 동영상 '1학년 한글배움터'를 제작/제공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한글수업 동영상은 원격수업 기간 교사와 학생이 모두 활용 가능한 콘텐츠로 양질의 한글수업을 지원해 초등 1학년의 기초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1학년 한글배움터는' 한글 창제 원리와 각 문자 소리의 특징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음운인식능력과 문자의 획순을 정확하게 배울 수 있도록 ▲선긋기, ▲모음소리와 쓰기, ▲자음소리와 쓰기, ▲복잡한 모음, ▲대표받침, ▲한글놀이 등 총 33편으로 구성됐다.

동영상으로 제작된 본 자료는 유튜브 채널 [화천한글교육]을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현장의 교사들에게는 원격수업 과제형 콘텐츠로, 학생들에게는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한글학습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화천교육지원청은 2017년부터 강원도교육청이 추진한 한글교육책임제 및 한글문해교육 전문가과정을 운영을 통해 관내 다수의 한글교육 우수교원을 확보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한글학습 콘텐츠 개발 위원회를 구성해 한글수업 지원 방안을 연구해오고 있다.

화천교육지원청 기광로 교육장은 "원격수업이라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지만 현장의 교사들은 교사 간 협업을 통해 수업연구를 활성화하며 양질의 수업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수업연구회 지원을 확대하고 선생님들의 다양한 수업사례와 수업자료가 공유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