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수업 지원특강/학과별 전문강사 컨설팅/교수 개인별 맞춤 컨설팅도 적극 지원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연성대는 지난 6일부터 온라인강의 신속지원팀을 만들어서 온라인강의에 대한 문제점을 상담하고 신속하게 조치 및 지원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또한, 온라인강의 교육 품질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수업 지원특강/학과별 전문강사 컨설팅/교수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연성대는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는 '강의 교안 제작법 및 활용법', '화면 녹화(녹음) 및 편집을 활용한 온라인강의 제작법', '쌍방향 실시간 화상강의 진행법' 등 세 가지 주제로 나흘간 총 12회에 걸쳐 특강을 진행했다. 모든 교육은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엄수하며 이뤄졌다.

13일부터 24일까지는 온라인강의를 진행하는데 애로사항이나 문제점을 해결해주고 강의에 필요한 자원을 개별적으로 지원해주는 컨설팅 방식으로 학과별 전문강사 컨설팅과 교수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연성대 김지영 교무처장은 "우리 대학에서는 온라인수업을 위해 웹캠과 같은 촬영장비와 편집도구 등을 전체 교수들에게 지급했으며, 실시간 화상강의를 할 수 있도록 복수의 온라인 매체를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며 "필요하다면 개인별로 전문강사에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예산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교수학습지원센터 산하로 발족된 '온라인신속지원팀'의 경우 관련 산업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해 온라인수업을 위한 여러 도구의 활용 역량을 기르는 워크샵을 일주일간 집중 개최했다"라며 "특히 전문가가 연구실로 찾아가서 지원하는 맞춤형 일대일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으며, 질적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도 다층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19가 확산돼 학생 등교일이 미뤄지는 상황에서 연성대는 초기에 진행되기도 한 과제 중심형 수업을 온라인 녹화강의 및 실시간 화상강의 수업으로 대체해 온라인수업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코로나19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연성대 'Zoom' 활용 교육 /사진=연성대 제공
연성대 'Zoom' 활용 교육 /사진=연성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