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교육청은 구암고등학교(교장 조이영)가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학습동기를 제고하기 위해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한 ‘힘내라 대구 힘내자 친구들아! 팀 대항 수학이벤트’에 참가하여 ‘점수 왕중왕’과 ‘팀 인원수 왕중왕’ 2관왕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1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f(x)’와 ‘디딤돌’동아리는 3월 23일(월)부터 4월 3일(금)까지 2주간 이어진 수학 과제 해결 이벤트에서 3개년 교육과정 수학 과제를 해결하여 최고 점수를 획득하였다. 

뿐만 아니라 참여한 인원수에서도 타 팀에 비해 월등히 많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수업환경에서 진행되어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담임교사와 수학교사가 협력하여 학생들을 꾸준히 관리하였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 
 
1학년 동도영 학생은 “휴업기간 느슨해질 수 있는 시기에 담임 선생님께서 적극 추천해주셔서 참가하게 되었다. 처음해보는 생소한 프로그램이었지만 어떻게 하면 점수를 많이 받을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즐거운 수학공부를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황문숙 교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습 환경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데 이런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에게 수학을 가깝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서 좋았다. 그리고 온라인 수업환경에서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는 것을 보면서 가정에서 홀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작은 즐거움을 줄 수 있었던 것 같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