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27일부터..교사연수 'Dream워크숍' 온/오프라인 통합상담'Dream센터' 5월개시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동국대가 5월 중순부터 입학전형안내 등의 고교연계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고교방문 전형안내 일정은 내달 11일부터 8월1일까지로 예정됐고, 신청은 27일 오전10시부터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 나머지 Dream워크숍(교사연수), Dream센터(온/오프라인 통합 상담) 등 기타 고교연계 프로그램 일정/신청기간은 추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고교방문 전형안내 등 전반적인 고교연계 프로그램이 5월 중순에 이뤄진다고 밝혔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고 명시했다.

동국대 고교방문 전형안내는 동국대 학종전형 담당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고교에 방문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당해 입학전형 기본계획에 대한 안내가 이뤄지고, 전년도 수시/정시 입학결과 분석, 학종 준비/지도방법 등을 안내한다. 내달 11일부터 8월1일까지의 일정으로, 신청은 27일 오전10시부터 입학처 홈페이지 ‘고교방문 전형안내’ 메뉴를 통해 실시한다.

다른 고교연계 프로그램의 명확한 일정/신청기간, 내용은 추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고교연계 프로그램에는 Dream워크숍(교사연수), Dream센터(온/오프라인 통합 상담), 기타 고교연계 프로그램 등이 있다. Dream워크숍은 지난해 13개 거점지역 고교교사 600명을 대상으로 전년도 전형결과/당해 대입전형 안내, 모의서류평가시스템 기반 서류평가 등이 진행됐다. Dream센터는 고교생/학부모/교사에게 입학전형안내/상담을 제공하는 교내개별상담 프로그램이다.

2021전형계획에 따르면 동국대는 정원내(특성화고재직자 등 정원외 제외) 2705명을 모집한다. 수시 1894명, 정시 811명이다. 수시 전형별 모집인원은 학종1031명, 논술452명, 실기/실적141명이다. 학종에서는 DoDream609, 학교장추천인재390명, 불교추천인재108명, 고른기회통합130명, DoDream(소프트웨어)64명이다. 올해 변화로 예고된 내용은 논술 수능최저 각 영역별 응시 기준 폐지, 논술 자연계열 수능최저 완화, 소프트웨어 특기자 폐지 후 학종으로 변경 등이다. 논술 자연계열은 국/수(가)/영/과탐 중 2개 영역 등급합 4이내에서 5이내로 변경됐다.

동국대가 5월 중순부터 입학전형안내 등의 고교연계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고교방문 전형안내 일정은 내달 11일부터 8월1일까지로 예정됐고, 신청은 27일 오전10시부터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 나머지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사진=동국대 제공
동국대가 5월 중순부터 입학전형안내 등의 고교연계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고교방문 전형안내 일정은 내달 11일부터 8월1일까지로 예정됐고, 신청은 27일 오전10시부터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 나머지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사진=동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