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온라인 취업교육 컨설팅 서비스인 '언택트 취업학교'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17일 전했다.

코로나19 장기화와 감염 우려로 오프라인 취업교육에 부담을 갖는 전국의 대학교와 재단,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교육 컨설팅을 운영하는 것. 인크루트는 지난 2014년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인 '취업학교'를 출범했다. 이후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 강의를 대표적으로 온라인 취업 콘텐츠를 제공해왔으며, 취업포털 최초로 전액 무료 서비스를 통해 많은 구직자의 취업을 도왔다. 그리고 올해 인크루트는 온라인 취업 플랫폼에서의 강점과 노하우를 더해 '언택트 취업학교'를 선보이게 됐다.

기존의 취업학교가 온라인 강의 위주였다면, 언택트 취업학교는 ▲취업 클리닉 ▲멘토링 ▲화상ㆍAI면접 그리고 ▲취업캠프까지 모든 형태의 취업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시간ㆍ양방향 화상프로세스가 이뤄지는 점도 특기할 만하다. 기존 온라인 교육이 일방적이고 수동적이었다면 언택트 취업학교는 소통이 가능한 참여형 교육으로 학습효과는 올려주고, 교육생들의 참여도와 반응 역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관리에도 용이하다.

더불어 참여기관 맞춤형 취업솔루션이 제공되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취업교육을 진행하는 전국의 각 대학과 재단, 공공기관 등 각 기관별 필요로 하는 서비스 영역이 상이하다. 때문에 인크루트는 기관별 언택트 취업학교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해 기관의 만족도는 물론 온라인 교육의 질까지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교육생의 경우 간단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만 거치면 온라인 취업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데 ▲온라인 취업특강부터 ▲온라인 취업클리닉 ▲온라인 멘토링 ▲화상ㆍAI면접 그리고 ▲온라인 취업캠프에 이르기까지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교육기관 담당자의 경우 로그인 후 언택트 취업학교 관리자로 설정을 마친 뒤 실시간 강의 출석여부, 동영상 강의 시청 진행률 등 학생별 강의 이수율과 진행 상황에 대해 화상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됐던 취업교육이 온라인으로 운영됨에 따라 비용절감 효과도 예상된다.

*자료=인크루트
*자료=인크루트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