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광주보건대는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지난달  31일 여호수아관 치위생정보학실에서 '제2차 SCAF 교내 전문연수(학습지도자 과정)'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SCAF는 학습지도자(Supervision), 학습상담자(Counselor), 학습조력자(Assistant), 학습촉진자(Facilitator)의 줄임말로, 이번 전문 연수는 학습지도자 강의가 진행됐으며 대학의 전임교원, 비전임교원 및 교직원들의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강의는 교무정책팀장이자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인 문일봉 교수가 '웹캠과 헤드셋을 이용한 동영상 강의 제작'과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의 2트랙으로 운영했다. 주제의 이해를 돕기 위해 참여형 강의로 진행 및 강의 후에는 각 소그룹별로 실습이 이뤄졌다. 참여 교수들은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내용이었다", "자세한 설명과 실기로 유익한 강의였다"라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명진 광주보건대 총장은 "역량 강화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다양한 비대면 수업 방식을 활용해 질 높은 강의와 교육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광주보건대 제공
사진=광주보건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