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우석대는 남천현 총장이 취임 한 달을 맞았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일 첫 업무를 시작한 남천현 총장은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대학 내 코로나19 차단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학생과 교직원에게 항구적인 대학발전 청사진을 제시하는 등 소통 행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남천현 총장은 학생들에게 ‘기본에 충실한 대학’, ‘열정이 있는 대학’, ‘같이 하는 대학’, ‘신명 나는 대학’ 등 4대 비전을 제시하며 “꿈과 희망, 열정과 용기를 가지고 힘차게 미래에 도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교직원들에게도 ‘정도를 걷는 대학’, ‘소통하는 대학’, ‘성과 내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그동안 남천현 총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교수협의회와 직원노조, 총학생회 등과 만나 코로나19 대응 및 각종 대학 현안을 논의하며 건강한 대학문화를 조성하고, 서로의 의견을 수렴해 대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서도 남천현 총장은 ‘착한 임대인 운동’과 ‘전북지역 화훼농가 꽃 사주기’, ‘녹용대보단 완주군 기탁’ 등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남천현 총장은 “많이 알고 사랑하면 이해의 폭도 넓어지고 문제 해결의 길도 찾기 쉬워지며 거기서 지향해야 할 올바른 방향도 더 쉽게 찾아낼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중심대학, 지역과 더불어 발전하는 대학, 글로벌 캠퍼스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박사 학위를 받은 남천현 총장은 1984년부터 2005년까지 22년간 우석대 회계학과 교수로 재직했다. 수원대 회계학과 교수와 한국전산회계학회장, 한국경영학회부회장, 한국증권금융 경영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남천현 제14대 우석대 총장 /사진=우석대 제공
남천현 제14대 우석대 총장 /사진=우석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