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취업준비생 절반 가량이 본인 인생에서의 봄은 취업에 성공하는 날이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취업포털 커리어가 구직자 301명을 대상으로 ‘벚꽃 vs 취준’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46.5%가 ‘취업에 성공하는 날이 내 인생의 봄’이라고 답했다.

‘봄은 아직 오지 않았다’는 응답이 41.2%로 뒤를 이었고 ‘바로 지금이다’ 6.3%, ‘이미 지나갔다’ 4.7%, ‘매일이 봄이다’ 1%로 나타났다.

구직자 44.5%가 ‘따뜻한 봄 날씨 때문에 개인 공부 및 취업 준비에 소홀해진 적이 있다’고 답했다. ‘봄 날씨가 개인 공부 및 취업 준비에 어떤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나’를 묻자 ‘벚꽃 구경을 하거나 봄 햇살을 쬐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된다(44.9%)’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이어 ‘아무 상관 없다(30.9%)’, ‘괜히 마음이 들떠 공부에 집중이 안된다(16.6%)’ ‘춘곤증 때문에 공부 의욕이 떨어진다(7.3%)’, ‘약속 및 외출 횟수가 늘어나면서 삶이 활기차진다(0.3%)’ 순이었다.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벚꽃 축제는 취소되거나 방문자 출입을 금지하는 곳이 많다. 구직자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응답자 절반이 ‘벚꽃을 보며 즐길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없으므로 취업 준비에 집중한다(49.2%)’고 답했다. ‘캠퍼스나 길거리에서 보는 벚꽃으로 만족한다’ 43.2%, ‘머리도 식힐 겸 가까운 곳에 벚꽃 구경을 다녀온다’ 7.6%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