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온라인 학습방 개설하기' 15차시 운영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강원교육청은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은 신학기 개학 일정 추가 연기 결정에 따른 후속 지원방안으로, 온라인 학습방 개설 및 운영 등에 관한 '교원 원격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마련된 '교원 원격직무연수'는 4월1일부터 6월1일까지 4기수가 운영될 예정이며, 수강신청 즉시 연수가 가능하다. 교실 수업이 불가능한 경우를 대비하고, 원격 수업을 통한 학습이 체계적으로 이뤄져 학습 공백의 최소화 및 안정적 학사 운영이 되도록 내용을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학교 현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e-학습터', 'EBS 온라인 클래스', '디지털교과서 위두랑', 'MS 팀즈', '구글 클래스룸', '화상 수업 플랫폼'에서 온라인 학급 개설 및 학습관리를 주제로 15차시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이금이 원장은 "이번 원격직무연수가 교원들이 단방향 및 쌍방향 온라인수업 플랫폼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 원격 수업 설계 및 콘텐츠 활용 역량을 함양해 강원교육이 미래교육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