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최우성)는 ‘코로나 19’ 확산 장기화로 인해 1학기 강의 온라인 (비대면) 수업이 연장됨에 따라, 교수자들의 온라인 수업에 도움이 될 ‘대학생활과 전공이해’ 3주차 활용 동영상을 제작 배포했다.

동영상에는 대학일자리센터 소개 및 비교과프로그램 안내, 진로 및 취업상담 신청방법, 대학일자리센터에서 개발한 워크북 ‘대학생활과 전공이해’ 활용법과 우수작성자들을 선발하는 워크북 페스티벌 등을 소개했다.

또한, 학년별 로드맵에 따라 준비해야 할 취업목표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교과 및 비교과 로드맵, 사회진출 분야, 관련 직업 탐색을 통해 체계적인 진로설계를 해보는 내용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함께 동영상 시청을 통해 ‘청년고용정책을 맞춰라’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 1명을 매주 목요일 2시에 추첨, 당첨자에게 블루투스 마이크를 시상하는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최우성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온라인 수업의 방향에 맞추어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역량강화도 온라인과 비대면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호남대 제공
사진=호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