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채용연기 및 취소가 잇따르며 취업시장이 악화일로에 직면했다.  알바앱 알바콜이 취업 준비생들 44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1%가 '코로나19 여파로 구직준비에 불안감을 느낀다'고도 답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18일 ‘당신의 첫 시작을 응원합니다!’ 이벤트를 열고 구직자 응원에 나섰다.

이벤트 참여는 매우 간단하다. 미리 준비된 “올해 나는 000에 합격할 것이다” 이벤트 창의 빈 칸에 합격하고 싶은 기업명만 입력하면 완료되는 것. 참여기간은 다음달 17일(금)까지 이며, 토익&토익스피킹 응시권 및 BHC 치킨세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CU모바일 상품권까지 총 2020개에 달하는 푸짐한 경품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1등은 인크루트가 준비한 취업지원금으로 백화점상품권 100만원권이 제공된다. 

더불어 이벤트 참여를 통해 관심기업 설정시 취업비서 인크루트 알람을 통해 채용소식을 재빨리 안내 받을 수 있어 공채준비에도 유용하다. 

인크루트는 코로나19로 인한 급작스러운 채용 연기 및 취소 발표에 따른 구직자의 불안감해소를 위해 기업별 채용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현황판을 마련했다. [인크루트 코로나19 기업대응 채용동향]이 그것으로 10대 대기업부터 금융권, 공공기관 등 주요기업의 상반기 채용 변경사항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인사담당자의 목소리를 담아 면밀히 분석해 정확성은 높였으며, 관심기업으로 추가해 놓으면 누구보다 빨리 채용소식을 안내 받을 수 있어 유리하다. 

*자료=인크루트
*자료=인크루트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