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스포츠산업대학원 중국인 유학생들이 3월 13일(금) 오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성북구청에 성금을 기탁했다.

모금 운동에는 국민대 스포츠산업대학원(학장 홍준희)에 재학중인 중국인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와 교수 등 총 47명이 참여하여 268만원을 기탁했다. 특히 이번 모금은 중국 현지에 머물러 있는 학생들까지 온라인 메신져를 통해 신속하게 이뤄져 화제를 모았다.

가장 먼저 성금을 보내온 중국인 유학생 1호 졸업생인 권초영(하북과학기술사범대 전임강사) 동문은 "최근 한국이 힘든 시기를 겪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너무 아팠다“며 ”한중 양국 모두 하루 빨리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자그마한 성의를 표현했다“고 밝혔다.

우한시 출신 졸업생도 모금 운동에 동참해 화제를 모았다. 이 동문은 "어려운 시기에 한국정부와 사회단체들이 적극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항상 소중하게 간직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대 홍준희 학장은 자발적으로 이루어진 이번 모금운동에 대해 "우리 중국인 유학생들이 참 고맙고 기특하면서도 뿌듯하다“며 ”요즘 한국 사회가 많이 힘들고 지쳐있는데, 학생들의 자그마한 모금행사가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사진=국민대 제공
사진=국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