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공부하고, 함께 배우자!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충북대는 창의융합교육본부 교수학습센터가 이달 23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Learning Mate 학습동아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학습동아리 활동은 재학생의 학업능력 및 대학생활 적응력을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충북대 재학생이며 이 중 기초학습부진학생, 장애학생, 외국인 유학생 등 학업 소수자의 경우 우선 선발한다. 학습동아리는 총 45팀을 모집하며, 한 팀당 학생은 4명 이상이며 지도교수 1명을 포함해야 한다.

선발된 팀은 기초학문, 전공학문 등 영역별로 자율 학습 주제를 선정해 주 1회 120분 이상 학습활동을 진행해야 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활동 후에는 활동일지를 작성하고, 활동이 완전히 종료된 후에는 최종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창의융합교육본부 교수학습센터로 문의한 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충북대 창의융합교육본부 교수학습센터는 시대의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교수학습 문화를 창조하고 대학 교육활동의 체계적인 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충북대 제공
사진=충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