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4일부터 '수시모집 진행'.. 3학년 전편입 '연중 수시모집'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한대부고가 2020학년 1,2학년 1차 전편입 전형요강을 최근 공개했다. 정원내 모집인 일반전형과 사회통합전형, 정원외 보훈자자녀전형의 각 약간명씩 선발할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내달 9일부터 12일까지다. 3학년의 경우 각종 공휴일, 휴업일 등의 접수불가 기간을 제외하고 수시로 전편입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1,2학년 전편입 공개추첨은 내달 13일 한대부고 정보관 2층 세미나실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2차 원서접수는 내달 30일부터 4월3일까지다.

원서는 내달 9일 오전9시부터 12일 오후4시까지 접수 받는다. 지원자는 한대부고 입학관리부에 직접 방문해야 한다. 제출서류는 전편입학원서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고교재학증명서 주민등록등본 학부모확인서 등이다. 사회통합 대상자는 증빙서류를 추가로 준비해야 한다. 한대부고 관계자는 원서접수 전 지원자의 의지와 학부모 동의여부를 확인하고 전형절차 등을 소개하기 위한 개별면담을 실시하기 때문에 시간약속을 정하고 방문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추첨은 내달 13일 오후4시30분부터 진행한다. 모든 전형은 ‘완전 무작위 공개추첨’으로만 선발한다. 다른 전형요소는 전혀 반영되지 않는다. 교내 공개추첨 장소에서 보호자나 학생 본인이 직접 제비를 뽑는 방식이다. 추첨은 3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에서 끝부분에 숫자가 적인 노란막대를 먼저 뽑아 추첨순서를 정한다. 2단계는 합격자 추첨이다. 추첨순서에 따라 단상에 있는 편지봉투를 배부한 후 모든 참석자가 동시에 봉투를 개봉한다. 봉투 안에는 합격여부가 표시된 결과지가 있다. 마지막 단계로 업무담당자의 결과확인과 등록안내가 진행된다.

내달 30일 2차 전편입 이후 5월4일부터는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이전에 올해 모집일정이 공지됐으나 계획이 변경됐다. 지원자는 ‘접수불가 기간’ 이외에는 언제라도 전편입 원서접수를 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매일 오후4시 마감된다. 접수불가 기간은 각종 공휴일과 휴업일, 학교가 정한 전입불가 기간이다. 전입불가 기간은 정기고사가 실시되기 약 2주 전부터 종료일까지다.

한대부고는 서울 광역단위 자사고 20개교 가운데 이대부고 한가람고 현대고 등과 함께 남녀공학 체제를 운영하는 자사고다. 지난해 한대부고의 일반전형 경쟁률은 0.93대1을 기록한 바 있다. 308명 모집에 285명이 지원한 결과다. 사회통합전형은 77명 모집에 25명이 지원해 0.32대1의 경쟁률로 미달됐다. 한대부고는 2018학년 3명(수시2명+정시1명), 2017학년 4명(수시2명+정시2명)의 서울대 등록자를 배출했다. 

한대부고가 2020학년 1,2학년 1차 전편입 전형요강을 공개했다. 정원내 모집인 일반전형과 사회통합전형, 정원외 보훈자자녀전형을 각 약간명씩 선발할 계획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내달 9일부터 12일까지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한대부고가 2020학년 1,2학년 1차 전편입 전형요강을 공개했다. 정원내 모집인 일반전형과 사회통합전형, 정원외 보훈자자녀전형을 각 약간명씩 선발할 계획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내달 9일부터 12일까지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