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3월 1일 자 교육공무직원 5개 직종(교무행정사,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특수교육실무사)에 대한 정기 인사를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경상북도교육감 소속 교육공무직원 전보 관리 규정’에 따라 동일 기관(학교) 5년 이상 근무자와 1년 이상 근무자 중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전보 서열 순위에 따라 657명 인사 발령 했다. 

직종별 인사 인원은 교무행정사 106명, 영양사 9명, 조리사 104명, 조리원 341명, 특수교육실무사 97명이며 시․군간 인사이동 인원은 14명, 시․군내 인원은 643명이다.

교육공무직원의 정기 인사는 학생 수 감소에 따른 정원변동에 대한 인력 재배치로 탄력적 인력운영을 도모하고, 순환근무로 교육공무직원의 근무의욕 고취와 고용안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편, 경상북도교육감 소속 교육공무직원 전보 관리 규정은 지난 2016년 제정․시행되어 올해로 5번째 인사발령을 했다. 최상수 학교지원과장은 “앞으로도 교육공무직원의 고충에 귀 기울여 균형있고 효율적인 인사운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