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이달 18일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마감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인 고려사이버대는 사회 트렌드와 학습자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학위, 비학위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2020학년도 미래학부에는 인공지능전공을 신설했으며, BTS, 영화 '기생충' 등 더욱 거세지는 K컬처(한류) 열풍에 따라 기존 한국어학과와 미래학부 국제협력/다문화전공를 통합해 한국어/다문화학부로 확장시켰다.

또한 융합적 사고와 전문성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공 외에도 전문분야에 특화된 학위를 추가로 취득할 수 있는 '융합전공 과정'을 신설했다. 2020학년도에 신설한 융합전공은 크리에이터전공, 소프트웨어교육전공, 국방기술전공, 코칭전공이 있으며,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모집 학과는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인공지능전공, 신산업기술경영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부동산학과, 세무‧회계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휴먼서비스학부(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평생‧직업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전공, 다문화‧국제협력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로, 학부의 경우 수능 및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에서는 융합정보학을 통해 정보사회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융합정보학이란 데이터 및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 학문분야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융합정보대학원에서는 교육정보, 경영정보, 기술정보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사학위를 취득했거나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될 경우 지원 가능하며, 모집은 17일 마감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강의는 100%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며, 전자도서관, G-suite 및 office365, 학습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습과 관련해 다양한 방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학습 및 학생활동을 위해 캠퍼스 내 스터디룸과 회의실, 고려대 중앙도서관과 열린도서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온라인 또는 우편, 방문 제출할 수 있다. 입학과 관련한 문의 및 상담은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 전화,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가능하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