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오는 2월 17일(월)에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재현한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수업을 통해 오프라인 대학교와 동등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으로 수능이나 고교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국내외 전문대학 및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편입학 기준 학년 및 학점을 충족한 사람은 2학년·3학년 편입학 전형에 지원 가능하다. 국내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는 2학년 편입학,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한 자는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이번 2020-1학기 2차 입시에는 외국어계열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와 사회계열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10개 학부·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형에는 정원 내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교포 자녀 및 해외근무자 자녀, 특수교육대상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정원 외 특별전형이 있다.

입학지원은 모집기간 내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지원하면 된다. 입학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 자기소개서 작성과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전형 평가는 자기소개서(70%)와 학업소양검사(30%)로 이뤄지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2월 24일(월)이다.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언어·사회·문화·정치·지역학을 아우르는 다양한 전문지식 및 실용중심 교육, 학문 간 경계를 허무는 융복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외국어 능력과 직무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며 “또한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폭넓은 장학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