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3월 2일까지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공고일(1월 31일) 기준 창업 경험이 없거나 현재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예비창업자이며, 만 39세 이하의 청년 20명, 만 40세 이상 중장년 13명으로 총 33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평균 5천 1백만 원,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 전담멘토에 의한 바우처 관리와 경영·자문 서비스, 40시간의 창업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모집에 앞서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온라인 사업설명회가 진행되며, 유튜브 사이트에서 ‘[온라인 설명회/사업별 영상] 5. 예비창업패키지(5/11)’제목을 검색하여 상시 시청할 수 있다. 

신청은 3월 2일 마감일 오후 6시까지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되며, 거주지와 창업예정지 등에 관계없이 1개의 주관기관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다. 단, 한밭대학교의 예비창업패키지에 신청할 경우 기본정보 입력 시 반드시 주관기관을 ‘한밭대학교’로 선택해야 한다. 

사진=한밭대 제공
사진=한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