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국내에 추가 확진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학생 및 교직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31일 남부호 부교육감을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 긴급회의를 개최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교 개학에 따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및 조치사항 등을 논의하였으며, 각급학교에 감염병 예방수칙(손씻기, 기침예절 등)을 준수하도록 하고 가정통신문, 문자메세지, 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에게 대응교육과 홍보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학교 방역소독을 통해 위생상 안전을 확보하고, 졸업식 등의 단체행사의 경우 학급별 단위로 축소하고 행사 시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를 비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남부호 부교육감(대책반장)은 “학생 및 교직원 대상 개인위생교육을 철저히 하고, 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방역물품(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사전점검하는 등 대응관리에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