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중국 우한지역 교민들의 분리 수용이 진행되는 진천지역 학생들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김병우 교육감은 지난 29일(수) 도내 교육장 회의 후 진천교육지원청과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따로 만나 우한 지역 교민 분리 수용에 따른 교육지원청 차원의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진천교육지원청(29일,수요일)과 음성교육지원청(30일,목요일)의 관내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대책회의를 가졌다. 

대책회의를 통해 각 지역교육지원청은 혁신도시 내 유∙초등학교의 방학중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중단하고, 돌봄교실의 경우 학부모가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에 한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또한 각 학교의 전염병 예방용품 보유 현황을 파악하여, 마스크 보유량을 재학생 대비 2배수 가량 추가 확보하고, 손소독제도 지역 보건소를 통해 보충 받게 하였다. 

우한지역 교민 수용에 따라 수용 절차가 끝나는 시기에 맞춰 혁신도시와 인근 학교의 학사일정도 변경했다. 

서전고등학교는 개학일을 기존 2월 3일(월)에서 2월 17일(월)로, 인근 한천초등학교는 기존 1월 30일(목)에서 2월 18일(화)로 연기하여 학사일정을 조정했다.

또한, 홍민식 부교육감은 30일(목) 오후, 진천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학교별 전염병 예방 준비 상태와 진천∙음성교육지원청 공동대책반 구성 현황을 점검하였다. 

한편,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30일(목) 서한문에서 “우리 아이들과 지역사회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우리교육청과 정부 기관의 노력에 도민과 교육가족 모두가 적극 동참해 주시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