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중앙도서관은 다음 달 6일 오후 2시부터 중앙도서관 2층 시네마룸에서 ‘라이프 코치 염소연의 셀프리딩(매일경제신문사)’의 저자인 염소연 작가를 초청,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저자는 ‘라이프 코치 염소연의 셀프리딩’에서 셀프 리더가 꿈꾸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맞히기 위해서 통과해야 할 스무고개를 만들었다. 그 고개는 셀프 리더가 살아가면서 직면하는 다양한 곡예다. 그런데 이 곡예에 직접 부딪혀 고개를 넘다 보면 어느새 자신도 셀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신념과 가치관, 자세와 태도, 원리와 원칙, 방법과 과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스무고개는 한 사람이 마음속으로 뭔가를 생각하면 다른 사람이 스무 번까지 질문해서 정답을 찾는 게임이다. 

청주대의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도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윤기택 청주대 중앙도서관장은 “매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분기마다 작가를 초청해 토론하는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를 개최하고, 지역주민들에게 IT 기술과 복합 문화 공간이 어우러진 최신식 신개념의 도서관 시설을 개방해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도서관을 지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청주대 제공
사진=청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