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정규 교육과정 미이수자를 위해 평생교육의 학습권과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2020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를 2020년 4월 11일 시행하며, 그 시행계획을 2월 6일(목)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이번 시험의 원서교부와 접수는 2월 17일(월)부터 21일(금)까지 5일간 시교육청 본관 지하 1층에서 실시한다. 접수는 온라인 및 현장접수를 병행하며 온라인 접수는 접수 마지막 날 시스템 과부하에 따른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접수 보다 접수기간을 1일 단축해 20일(목)까지 운영한다.

원서접수 시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사진 2매, 최종학력증명서 등이며 특히, 이번 시험에서는 공정성과 수험생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초졸 검정고시 답안 작성을 수기 답안과 OMR 답안을 병행(둘 중 택일 작성)하며 ▲시험 중 답안 수정이 필요한 경우 수정테이프 사용이 허용된다. 

이번 시험 합격자는 오는 5월 7일(목)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희망자에 대해서는 대구시교육청에서 합격증서 수여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