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소속 교수와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4일과 21일 총 2차에 걸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의 성인학습자 중심 행정서비스 정착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진행되었다. 

14일에 진행된 1차 직무연수는 성인학습자를 응대하는 매너와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21일에는 성인학습자 배려를 통한 의사소통 스킬 UP을 진행했다.     

김수빈 직원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성인학습자를 응대하는 매너와 의사소통 방법을 습득할 수 있어서 업무를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성인학습자들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고충처리지원부와 기초학습연구부, 교육과정개발부, 매체지원부, 현장지원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부서들은 성인학습자가 대학 생활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어려움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성인학습자는 학업 공백에서 오는 기초학습 능력 부족으로 학습의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입학 전 기초학습능력 진단으로 개인의 학습능력을 파악하여 1:1 맞춤형 학습을 제공함으로서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배려하는 의사소통과 매너가 행정서비스의 질을 좌우한다.”면서“교직원의 역량과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직무연수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