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E Week 2020 청년무역전문가 참여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국산업기술대(이하 산기대)는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GTEP)사업단이 화장품 및 의약품 특화 기업 '아폴로'와 함께 20일부터 22일까지 일본 마쿠라히 멧세에서 열린 'COSME Week 2020'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COSME Week 2020은 일본 최대 화장품 무역 전시회로 COSME TOKYO 2020, COSME Tech 2020, Inner Beauty TOKYO 2020의 3개의 전시회로 구성됐다. 산기대 GTEP사업단이 참가한 COSME Tech 2020 전시회는 아시아를 선도하는 코스메틱 개발 전시회로 원료, OEM/Private Label, 패키징 등 화장품 개발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했다.

GTEP사업단은 아폴로 산업이 직접 제조하는 주력 제품 플라스틱 분무기, 디스펜서 펌프, 트리거 스프레이 등을 대대적으로 홍보했으며 이번 전시회에 약 50여개의 상품을 전시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산기대 김지우 학생은 "전시회 전날부터 직접 부스를 설치하고, 제품을 배치하며 바이어들과 소통했다"며 "해외 영업의 실무를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주은 학생은 "무역관련 지식을 실무에 적용해봄으로써 해외영업자라는 꿈에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값진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산기대 GTEP 사업단은 지난 2015년 부터 확장성이 큰 중남미 지역을 타깃으로 무역전문가양성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중남미 지역 수출 확대를 희망하는 인근 중소, 중견 기업과 연계해 무역전문가 육성 및 기업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한국산업기술대 제공
사진=한국산업기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