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최근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네오르네상스관에서 2019년 2학기 온라인 고등교육 교수학습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온라인 고등교육 교수학습 세미나는 최신 교육 트렌드를 분석해 활용 전략을 도출하고, 장기적인 온라인 교수학습 방향성을 모색하여 경희사이버대학이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의 질을 제고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고등교육연구소 2019 글로벌 고등교육 동향 TOP 10 소개를 시작으로 국내 고등교육 변화 트렌드 안내  ▲ 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나노디그리 안내 ▲ 참석자 의견 및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교수학습지원센터 박예원 팀장은 미래고등교육연구소에서 정리한 2019 글로벌 고등교육 동향 TOP 10을 소개했다. 박 팀장은 “올해 선정된 자료의 키워드는 AI(인공지능), 개인화 학습, 기술플랫폼, 학습공간의 중요성(디지털, 사회적 학습공간 등), 데이터과학, 학습자 특성(Z세대, 고학력 성인학습자) 등과 같다. 특히, 학습자에 대한 이해와 디지털 학습공간의 중요성에 대해서 학생성과 관련해 눈여겨 볼 키워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이봉일 교수는 “학생성공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관련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된다”고 견해를 밝혔다.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