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우석대학교는 대학 직원의 박사논문이 유럽 국제저널인 OSJ(Open Science Journal)에 단독으로 게재돼 화제라고 20일 밝혔다,

우석대학교 엄정훈 교학팀장은 ‘철학적 사고를 통한 감정 치유(Healing Emotions Through Philosophical Thinking)’에 관한 연구논문을 유럽 국제저널인 OSJ(Open Science Journal)에 단독으로 발표했다.

OSJ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오픈 액세스 저널로 고품질의 콘텐츠를 전 세계의 독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엄정훈 팀장의 논문은 현대 사회에서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정신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철학적 추론을 통한 접근방식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이 논문은 자연과의 내적 통합과 균형, 동기화를 가능하게 하여 치유 과정이 내부에서 분출되도록 하고 나아가 자연 치유력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엄정훈 팀장은 “인간은 누구나 마음의 상처를 하나씩 가지고 있으며, 자기 치유는 영혼의 진화를 위한 가장 용감한 선택이다”라며 “이번 연구를 통해 철학적 추론에 바탕을 둔 문제 해결 방식이 치유 개념을 넘어 개인의 성장과 개발을 촉진할 수 있는 부분까지 발전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