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강남구립 대치도서관(관장 유순덕)은 이달 30일 오전10시 '꼬리 물기 독서법' 저자 특강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어떤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꼬리에 꼬리를 무는 독서법을 소개해 청소년은 진로선택에, 성인은 인생의 길잡이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꼬리 물기 독서법' 유순덕 저자는 대치도서관장이자 인문학 프로그램 기획자다.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책을 맛있게 읽힐 수 있을지 늘 고민한다. '꼬리 물기 독서법'은 '하브루타 창의력 수업'(2018)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한 도서로, 도서관에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인문학 프로그램, 강연회, 토론회 등을 진행했던 다년간의 경험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꼬리 물기 독서의 개념과 방법부터 꼬리 물기 독서법으로 꿈을 실현한 청소년들의 생생한 경험담까지 자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철학, 역사, 문학 등 다양한 주제별 추천도서를 연결성 있게 제시해 참여자들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치도서관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꼬리 물기 독서법으로 참여자들이 자신의 길을 찾고 꿈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회는 30일 목요일 오전10시에 진행되며, 전화 및 방문, 홈페이지 접수 모두 가능하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치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대치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