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내 일반23명 사통52명 모집.. 추첨선발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서울 광역단위 자사고 한 대부고가 2020신입생을 추가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정원내 일반전형 23명, 사회통합전형 52명과 정원외 보훈자자녀전형 11명, 고입특례대상자전형 7명이다. 원서접수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진행되며, 한대부고 입학관리부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자격은 서울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 중 교육감 선발 후기고 배정을 받지 않은 자다. 중학교 졸업자(동등학력 인정된 자)로서 서울에 거주하는 자, 다른 시도 소재 특성화중학교/전국단위 모집 자율학교로 지정된 중학교 졸업예정자 중 서울 거주자도 지원 가능하다. 또한 자율형 사립고가 없는 시/도 중 서울교육감과 협의한 지역인 경남 제주 세종의 중학교 졸업자(학력 인정자)/졸업예정자도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전기고/후기고 합격자(지원 후 불합격이 결정되지 않은 경우 포함)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모든 전형을 전원 추첨으로 선발한다. 추가모집 원서접수 결과가 미달일 경우 추첨을 생략하고 지원 자격 결격 여부만 판단해 합격을 확정한다. 원서접수 결과 미달이 아닐 경우 공개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자기주도학습전형의 면접은 실시하지 않는다. 추첨은 17일 오전10시에 한대부고에서 진행된다. 합격자는 추첨일인 17일 추첨 직후 오전11시에 발표한다. 합격자 예비소집도 발표일 오후12시에 진행된다. 등록금 납부 기간은 22일부터 28일까지며, 추후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한대부고는 서울 광역단위 자사고 가운데 이대부고 현대고 등과 함께 남녀공학 체제인 자사고다. 성동구 소재로 2009년 자사고로 지정돼 2010년부터 운영해왔다. 한대부고는 2017학년 4명(수시2명/정시2명), 2018학년 3명(수시2명/정시1명)의 서울대 등록실적을 보였다. 2019학년에는 서울대 등록실적이 공개되지 않았고, 서울대 합격실적은 수시5명 정시1명 등 6명의 합격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 광역단위 자사고 한 대부고가 2020신입생을 추가모집한다. 원서접수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진행되며, 한대부고 입학관리부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사진=한대부고 제공
서울 광역단위 자사고 한 대부고가 2020신입생을 추가모집한다. 원서접수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진행되며, 한대부고 입학관리부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사진=한대부고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