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세종대는 지난달 20일 세종대 광개토관 807호에서 중국과학기술체제 개혁연구위원회 장경안 이사장의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방문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장경안 이사장에게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및 GRI-TPC 국제공동연구센터를 소개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홍석륜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소장의 개회사 ▲엄종화 세종대 행정 부총장의 환영사 ▲황덕수 한국연구재단 국제협력기반실장의 축사 ▲중국과학기술체제 개혁연구위원회 장경안 이사장의 인사말 ▲세종대 교수들의 발표 ▲그래핀연구소 및 국제공동연구센터 견학의 순으로 진행됐다.

장경안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어서 감사하다. 중국에서도 그래핀은 중요한 연구 분야이다. 기회가 된다면 세종대 그래핀연구소와 협력해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발표는 우선 홍석륜 교수의 그래핀연구소 및 GRI-TPC 국제공동연구센터 소개로 시작됐다. 홍교수는 그래핀연구소의 전반에 대해 설명했다. 김근수 교수는 '준양산을 위한 그래핀의 고속 화학기상증착'에 대해 발표했으며, 홍영준 교수는 '접고 떼어낼 수 있는 LED 개발'에 관한 내용을 전달했다.

홍석륜 소장은 "장경안 이사장의 세종대 그래핀연구소를 방문을 환영한다. 이 방문을 계기로 중국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히 유지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연구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중국과학기술체제 개혁연구위원회 장경안 이사장(사진 왼쪽)과 세종대 그래핀연구소장 홍석륜 교수(오른쪽)가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방문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제공
중국과학기술체제 개혁연구위원회 장경안 이사장(사진 왼쪽)과 세종대 그래핀연구소장 홍석륜 교수(오른쪽)가 세종대 그래핀연구소 방문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