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 13일까지

2020전문대학 정시박람회에서 한 학생이 부스 안내도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신승희 기자 pablo@veritas-a.com
2020전문대학 정시박람회에서 한 학생이 부스 안내도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신승희 기자 pablo@veritas-a.com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2020전문대학 정시박람회에서 한 학생이 부스 안내도를 살펴보고 있다. 박람회는 4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관에서 열린다. 올해 정시에서는 135개 전문대학이 2만9448명을 모집한다. 단 수시모집 최종 충원 결과 미충원 인원이 발생한 경우 정시로 이월돼 실제 정시 모집인원은 증가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80개 전문대학이 참가한다. 각 대학 부스에서 모집요강 책자는 물론, 대학 교수와 입학관계자로부터 정시 합격 가능성 등에 대한 일대일 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학이나 전공을 결정하지 못한 수험생들을 위해 현직 진학지도교사가 학생의 소질과 적성 등을 고려한 진로/진학상담도 제공한다. 

전문대학 정시는 대학 간 복수지원 및 입학지원 횟수도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다만 앞서 수시에 지원해 1개대학(일반대 산업대 교대 전문대학)이라도 합격한 학생은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이번 정시모집 지원은 금지된다. 입학할 학기가 같은 2개 이상의 대학에 합격한 학생은 1개의 대학에만 등록해야 한다. 입학 지원방법을 위반한 학생은 추후 전산자료를 검색해 확인될 경우 입학이 무효가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모든 전문대학의 원서접수일정이 동일하다. 2020정시 원서접수기간은 13일까지다. 최초합격자는 2월4일까지 발표한 후 2월6일부터 10일까지 등록을 마쳐야 한다. 충원합격자 발표/등록기간은 2월11일부터 29일까지다. 전형기간 내에서 면접 등 전형일정은 대학이 자율적으로 정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