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 13일까지

2020전문대학 정시박람회 연성대 부스에서는 정시모집을 실시하는 학과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고 있다. 입학상담을 통해 각 모집단위의 강점이나 향후 진로 등에 대해서도 안내 받는 것이 가능하다.  /사진=신승희 기자 pablo@veritas-a.com
2020전문대학 정시박람회 연성대 부스에서는 정시모집을 실시하는 학과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고 있다. 입학상담을 통해 각 모집단위의 강점이나 향후 진로 등에 대해서도 안내 받는 것이 가능하다. /사진=신승희 기자 pablo@veritas-a.com

[베리타스알파=손수람 기자] 2020전문대학 정시박람회 연성대 부스에서는 정시모집을 실시하는 학과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고 있다. 입학상담을 통해 각 모집단위의 강점이나 향후 진로 등에 대해서도 안내 받는 것이 가능하다. 박람회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관에서 열린다. 

연성대는 2020정시에서 정원내 기준 일반전형으로 217명을 모집한다. 일반전형은 유형별로 일반학과(수능위주) 면접학과(면접위주) 실기확과(수능위주)로 나뉜다. 일반학과는 수능70%+학생부30%로 선발한다. 사회복지과 군사학과 호텔관광전공 항공서비스과의 4개모집단위는 면접학과로 분류된다. 수능40%와 면접60%를 합산해 반영한다. 유일한 실기학과인 스포츠케어과는 수능60%+실기40%의 반영비율이다. 모든 모집단위에서 국영수 가운데 1과목, 탐구 1과목의 최우수 2개영역 백분위점수 합계로 평가한다. 학생부는 2학년 전체 교과목의 석차등급을 반영한다. 

전문대학 정시는 대학 간 복수지원 및 입학지원 횟수도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다만 앞서 수시에 지원해 1개대학(일반대 산업대 교대 전문대학)이라도 합격한 학생은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이번 정시모집 지원은 금지된다. 

모든 전문대학의 원서접수일정이 동일하다. 2020정시 원서접수기간은 13일까지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