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고용노동연수원(원장 조병기)은 12월 26일(목) 오후 경기도 광주 고용노동연수원 대강당에서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강원미)와 보육교직원 노동인권 보호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보육교직원 노동인권 보호를 위한 교육사업 활성화, ▲맞춤형 노동교육 콘텐츠 개발 및 지원, ▲연합회 임원 및 어린이집 운영자의 인사노무 역량강화 사업 추진 등이다.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 소재 가정어린이집의 연합단체로서 약 7천 여 개의 어린이집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2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이수인 노무사(정성노무컨설팅)의 ‘어린이집 운영자가 알아야 할 필수노동법 해설’ 강연이 진행됐다.

조병기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기반으로 보육현장에서의 노동인권보호 향상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소규모 업종에 대한 노동교육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용노동연수원은 올해 전국 소규모 사업장 사업주 6,500여명을 대상으로 100회에 걸쳐 노동법 관련 교육을 실시했으며, 내년에는 274회에 걸쳐 11,000명을 교육할 예정이다.

사진=코리아텍 제공
사진=코리아텍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