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는 비행교육원이 11일 필리핀 세부 막탄 공항에 위치한 BLU BIRD AVIATION COMPANY와 CONTINENTAL AERO FLYING SCHOOL 및 가디언즈항공과 공동 산학 실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가톨릭관동대 비행교육원에서 훈련받고 조종사 면장을 취득한 항공운항학과 학생들은 필리핀 세부에 위치한 2개 항공업체에서 상업용 항공기 또는 비행교관 조종사로 취업 연계가 가능해진다. 또한 국내 및 필리핀 항공사로 입사할 수 있는 비행시간을 확보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비행교육원 원장을 맡고 있는 전승준 교수는 "현재 여러 해외 기업들이 동남아 국가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투자함에 따라 신규 항공사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라며 "동남아 현지에서는 조종사 인력이 많이 필요한 현시점에 우리 학생들이 외항사로 취업이 가능하도록 첫 발판을 마련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필리핀 업체 대표를 맡고 있는 Captain Jithin은 "앞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와 협력해 현지 항공사와의 다양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톨릭관동대 비행교육원은 올해 2월 국토교통부 항공종사자 조종사 과정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 받은 바 있으며, 정부에서 정한 교육시설, 인력, 교육과정 등을 충족한 비행교육기관이다.

사진=가톨릭관동대 제공
사진=가톨릭관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