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학과 교차지원 가능.. 원서접수 26일부터 31일까지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경동대가 2020정시에서 총 355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동대는 3개 캠퍼스 33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이번 모집인원 355명 중 가군에서 171명, 나군에서 148명, 다군에서 36명을 선발한다. 캠퍼스별로는 메트로폴캠퍼스(경기 양주) 141명, 메디컬캠퍼스(강원 원주) 193명, 글로벌캠퍼스(강원 고성) 21명을 각각 모집한다. 수시이월인원에 따라 모집인원이 증가될 수 있다.

<수능70+학생부30.. 교차지원허용 수능최저미적용>
경동대의 2020정시의 성적반영비율은 작년과 동일하게 모든 모집학과에서 수능70%와 학생부30%를 합산해 적용한다. 체육학과에 한해 실기고사를 반영, 수능40% 학생부30% 실기30%가 된다. 면접고사는 모든 모집학과에서 시행하지 않는다.

성적반영 방법은 수능성적의 경우 국어 수학(가형 또는 나형) 영어의 3개과목과 탐구(사회/과학/직업) 중 1개과목을 선택, 영역별 가중치 없이 총 4개과목 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제2외국어는 반영하지 않으며 한국사는 가산점만 부여한다.

학생부의 경우 교과성적80%와 출결성적20%로, 모든 학과 및 모든 전형에 공통 적용한다. 1학년1학기부터 3학년1학기까지 이수단위 수 반영 없이 등급 산출이 가능한 모든 교과목의 등급 평균을 반영한다. 고교계열(인문계 또는 자연계)이나 수능시험 응시계열(인문계 또는 자연계)과 상관없이 모든 학과에서 교차지원을 허용하며,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경동대는 올해 웰니스경영학과와 한국학과를 신설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했다. 이미 해양심층수와 관련한 학과를 개설, 국가경쟁력을 제고한다는 포부다. 사진은 경기 양주에 자리한 경동대 메트로폴캠퍼스 전경. /사진=경동대 제공
경동대는 올해 웰니스경영학과와 한국학과를 신설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했다. 이미 해양심층수와 관련한 학과를 개설, 국가경쟁력을 제고한다는 포부다. 사진은 경기 양주에 자리한 경동대 메트로폴캠퍼스 전경. /사진=경동대 제공

<학과신설.. 웰니스경영학 한국학>
경동대의 2020정시모집에서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웰니스경영학과와 한국학과의 신설이다.

최근의 사회적 수요를 적극 반영해 4년제 일반대학 중 최초로 신입생을 모집하는 웰니스경영(Wellness Management) 학과는 웰빙과 심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니스 개념에 관광/휴양/치유(힐링)/테라피(요법) 등을 접목해 '웰니스관광 및 융복합 웰니스산업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다. 세계웰니스연구소(GWI)에 의하면, 2015년 기준 웰니스 시장의 경제적 가치는 약 4000조원으로 세계 경제생산의 5.1%를 차지하는 등 미래성장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웰니스경영학과를 졸업하면 관광업체는 물론 치유시설과 힐링/테라피센터, 웰니스 호텔&리조트, 메디컬 스파&리조트 등에 취업하며, TC, 웰니스와 치유, 의료관광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정시모집 나군에서 8명을 선발한다.

한국학과는 한국의 언어 역사 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외국인이나 해외 교포들에게 한국어를 교육시키는 교사 및 교수 요원을 양성하고, 국내외에서 한국 기업에 취업하거나 한국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취업이 가능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국가자격증)에 필요한 교과목과 한국어 통번역능력 향상, 다문화 사회 이해 및 상담능력 증진을 도울 수 있는 교과목을 운영한다.

<국책사업 연관 국내 유일.. 해양심층수학과>
경동대의 학과 중 해양심층수학과도 주목할만하다. 해양심층수의 활용은 21세기 인류가 당면한 식량, 에너지 및 환경문제 해결 방안으로 관심이 점증하고 있다. 3면이 바다인 한국의 해양심해수는 질 좋기로 세계에서 유명하다. 경동대 해양심층수학과는 강원도 고성 청정해역에 있는 글로벌캠퍼스에 개설돼 있다. 해양심층수학과는 산업체와 연계해 해양심층수 활용 농수산식품 및 화장품,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학문을 배운다. 해양학 및 해양심층수학, 해썹(HACCP) 및 식품가공학 등을 학습한 후, 해양심층수 관련 고급 기술 인력으로 진출한다.

일본과 미국 대만 등 선진국은 해양심층수를 건강보조식품과 보드카 건강음료 만두 푸딩 아이스크림 등의 식품산업과 양식산업 등에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으며, 의료산업에도 접목하여 큰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정부는 2024년까지 해양심층수를 1조5000억원 규모의 산업으로 육성하고, 1만5000명 규모의 신규고용을 창출할 계획이다.

<파격적 장학금.. 글로벌캠퍼스는 더 많은 혜택>
경동대는 올해 정시전형 입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수능 또는 고교내신 등 입학성적 우수 정도에 따라 '우수신입생 장학금(우수입학장학금 또는 수석입학장학금)'과 기초생활수급자에게 국가장학금을 제외한 입학학기 등록금 전액을 보전해 주는 '면학격려 장학금' 등 30여 개의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캠퍼스(강원 고성)에 설치되어 있는 8개학과(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항공경영학과 레저&리조트학과 해양심층수학과 국제경영학과 국제호텔경영학과 한국학과) 입학생 전원에게 입학 첫 학기 등록금 200만원 감면과 기숙사 입실 보장 및 1년간 기숙사비(관리비 및 입사비) 전액 면제의 파격적 장학제도를 운영 중이다.

<2020정시 원서접수 31일까지>
경동대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가/나/다군 모두 26일부터 31일까지 6일간 실시한다. 합격자는 내년 1월29일 대학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