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협력 업무의 상호발전과 우수해외인재 유치경쟁력 강화에 기여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국연구재단은 국립국제교육원과 16일 오후4시30분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국제협력 사업의 효율적인 홍보를 위한 상호협력 ▲ 해외우수인재 유치를 위한 정보교류 및 관련 사업 공동 추진 ▲ 국제개발 협력 전문가 교류 등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외국인 대학생과 연구원 대상 국제협력사업 및 취업 등의 홍보, 외국인 유학생 상담센터를 통한 국내 생활 지원, 우수 외국인 유학생의 국내 연구기관 취업 등을 공동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외국인의 국내 정착 여건을 개선하고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됐다.

한국연구재단 노정혜 이사장은 "지금까지 우수한 외국인 연구자의 국내 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지원 사업이 개별 기관별로 진행돼 연계성이 부족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우수인재의 적극적인 유치와 더불어 국내에서 능력 발휘를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식 후 노정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왼쪽)과 김영곤 국립국제교육원 원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연구재단 제공
협약식 후 노정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왼쪽)과 김영곤 국립국제교육원 원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연구재단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