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현 고1 학종 비교과 축소, 정시확대가 발표되었고, 중3은 대입정시에서 40%이상 확대 선발, 초4는 수능개편과 특목자사고 일반고 전환 등 초중고 전 단계의 입시정책 발표로 입시가 크게 변화된다. 

또한, 현재 외고. 자사고 폐지정책 발표 후 첫 입시가 실시되고 있으며 상산고, 외대부고, 하나고 등 전국단위자사고의 경쟁률이 오히려 상승 함에 따라 향후 초중등 학부모들의 특목자사고, 일반고의 선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종로학원하늘교육에서는 “초중고 전단계 입시변화에 따른 고교선택 및 대입전략 설명회”를  12월 15일(일) 오후 2시 서울 진선여고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이어 12월 21일까지 서울(강남, 신촌, 목동, 노원, 성북), 수도권(인천, 분당, 일산, 평촌, 수원), 지방(세종,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에서도 연이어 개최된다.(아래 표 참조) 

이번 설명회에는 종로학원하늘교육 임성호 대표를 비롯해 종로학원하늘교육 손기현 상무, 종로학원하늘교육 백승일 입시분석실 본부장, 종로학원/종로학평/하늘교육 임승렬 컨텐츠개발연구소장이 직접 무대에 올라 분석과 전략을 제시한다. 

설명회 주요내용으로는 △내년 예비고2 선택형 수능, 정시확대에 따른 입시변화와 전망, 대책 △내년 예비고1 정시 40%확대, 특목고, 일반고 진학시 입시전략 △내년 예비중3~예비중2 특목고 및 고교 입시전략, 고교 진학시 학종 비교과 축소 본격 적용에 따른 학교선택 △내년 예비 중1, 초6학년 외고, 국제고, 자사고 폐지 정책 중간단계 적용학년, 중학교 및 고교 선택 전략 △내년 예비 초5학년 외고, 국제고, 자사고 전면 폐지 적용, 고교 학점제, 새로운 수능 첫 적용학년 단계에서 사전 수집해야 할 입시정보 등 이다. 

본 설명회는 전국단위 설명회로 자료량이 매우 방대하여 설명회 당일 온라인 사전예약을 하고, 현장 참석자에 한해 자료집 외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한 지역별 특별입시정보가 제공된다. 따라서, 사전 참가예약을 반드시 하늘교육 홈페이지에서 해야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