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법전원)이 인천지방변호사회와 손잡고 우수한 법률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힘을 모은다.

인하대(총장‧조명우)는 최근 인천지방변호사회와 학술‧산학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법전원은 내년부터 인천지방변호사회 추천을 받은 변호사회 회원이 전문박사학위과정에 지원하면 등록금 일부를 면제해준다. 변호사회 역시 인천지역 출신 법전원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으로 500만원을 전달하고 학술대회 공동 개최와 경비 지원 등을 약속했다.

여기에 강의 지원과 같이 교육 과정을 협조해 운영하고 실무수습 프로그램 운영, 학술 공동연구, 연구 성과 상호교환 등으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 또 구성원 위탁 교육과 학술행사 공동 개최 등으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홍승기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장은 “우리 법전원과 변호사회는 지난 10년 간 꾸준히 상호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며 “인천 지역 사회를 보다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종린 인천지방변호사회 회장은 “우리 변호사회는 회원 697명이 활동하는 인천 지역 대표 변호사들 모임이다”며 “인하대와 뜻을 모아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인재를 키워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인천지방변호사회의 장학금 지원에 대한 감사패 증정식도 함께 진행됐다.

사진=인하대 제공
사진=인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