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호남대학교 국제교류본부 한국어교육원(원장 윤영)은 12월 10일 4호관 소강당에서 외국인 연수생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로탐색 및 전공선택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갖고, 외국인 연수생들의 대학 진학률 제고와 다양한 전공선택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했다.

주요 내용은 유학생 입학전형, 장학금 제도, 졸업 후 취업 진로 등 다양한 대학정보와 전공별 일대일 맞춤형 상담은 물론, 호텔경영학과, 전기공학과, 뷰티미용학과, 미디어영상공연학과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전공체험 기회도 제공했다.

입학설명 행사에 참석한 몽골 출신 군부마 학생은 “유학생이 지원 가능한 학과별 정보를 한자리에서 쉽게 얻을 수 있었고, 관심 있는 학과의 전공체험을 직접 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한국어교육원장 윤영 교수(한국어학과)는 “이번 행사가 외국인 유학생에게 향후 진로와 연관한 전공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 한국어교육원은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매년 2차례 정례적으로 개최해 연수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호남대 제공
사진=호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