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교사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올해의 과학교사상’에 울산교육청 소속 김태영 교사가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6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거행되었고,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국내 및 해외 학술시찰연수의 기회가 주어지고, 소속 학교에도 200만원의 기금이 지원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과학교육 및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한 전국 40여 명의 교사들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무거고 김태영 교사는 전국과학전람회 및 전국탐구토론대회 출전 학생 지도 등을 통해 과학탐구활동의 활성화에 힘썼고, 과학교과 실험연수 강사 활동 등을 통해 수업방법을 공유하는 등 교사 역량강화에도 기여했다. 

특히 울산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부회장으로서 2012년부터 과학기술멘토와의 만남 행사를 운영하며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을 섭외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고, 2014년부터는 울산과학기술제전 부스 운영 팀장을 맡아 학생 및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내실있는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과학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김태영 교사는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학교 현장에서 열심히 교육에 매진하는 교사들이 많은데 울산의 과학교육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함께 성장하는 교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