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방스포츠의학과는 지난 4일 기린체육관 한방스포츠의학센터에서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드휘트니스(대표 이규선)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주)제드휘트니스는 헬스시설뿐만 아니라 수영장, 골프장, 전문 트레이닝 기구들을 소유하고 있는 대형 스포츠센터로 대구 범어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2,700명의 회원들이 이용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체육·재활·건강증진 분야의 기술 인력 양성 ▲산·학 협력 체계 구축 ▲제반시설 공동 사용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현장교육 협력 ▲학생들 취·창업 지원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홍보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방스포츠의학과 이윤관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체계의 구축뿐만 아니라, 체육과 재활 등 건강증진 분야에서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한방스포츠의학과 이윤관 학과장과 최동식 교수, 이영익 교수, 김예영 교수와 (주)제드휘트니스 이규선 대표 등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