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 외식조리경영학과에서 11월 30일 부산광역시 2019 강서 먹거리 경연대회에서 김지영(외식조리경영학과)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강서 먹거리 경연대회는 부산시 강서구청의 주관으로 강서의 상징성을 나타내는 식재료들을 이용한 한그릇 요리를 주제로 경연하는 대회다.

지역특산물 이용 활성화 방안에 기준을 둔 이번 대회에서 김지영학생은 강서의 대표산물인 토마토를 이용한 콩칼국수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토마토가루와 콩가루 이용 밀가루와 반죽하여 국수를 만들고 콩국물을 부어 만든 일품요리로 완성했다.

이 음식은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토마토를 즐겨 찾지 않는 사람들에게 건강음식으로 각광받았다.

심사위원들은 토마토의 거부감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건강식으로도 잘 맞는다고 평가했다. 김지영 학생은 부사관과를 졸업하고 외식조리에 관심이 많아 작년 편입한 학생으로 평소 남다른 학업의 열정도 있다. 이번 2학기에도 국가기술자격검정인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한식, 양식, 중식조리기능사)나 취득하여 사이버학습의 효과를 보여 주었다.

사진=부산디지털대 제공
사진=부산디지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